본문으로 바로가기

< 진주, 평안동 > 천수식당

category 돼단한 맛평가/맛집 2019. 12. 4. 06:00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은 경남 진주 평안동에 위치한 천수식당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


도로명 주소 : 경남 진주시 향교로 8번길 3

지번 주소 : 경남 진주시 평안동 136

영업시간 : 매일 09 : 00 ~ 22 : 00 

휴무 : 명절 당일 휴무

주차 : 주차 공간 있음.

전화번호 : 055 - 742- 7977


진주는 비빔밥으로 유명하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신선한 육회를 넣어 판매하는 육회비빔밥!

원래라면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천황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마감 시간이어서..ㅠㅠ

열심히 찾아보다가 1시간 더 늦게까지 하는 천수식당을 방문했어요 : )

천황식당이랑 천수식당은 가깝게 위치해있었어요!

 

여기가 맞나..? 긴가민가했던 입구였어요.

천수식당 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하실 수 있는데 3~4대 정도 가능해 보였어요!

저희는 밤 9시쯤 방문했기에 바로 주차할 수 있었답니다 : )

입구는 뭔가 우리가 들어가도 되나..? 싶은 그런 느낌이 들어서 조금 그랬네요 ㅠㅠ

 

 

입구 보고 영업 안 하나 돌아가야 하나 엄청 고민했는데.. ^^;

시끌벅적한 사람들 소리가 들리기에 용기 내어 문을 열고 들어갔답니다!

 

 

입구에 비해 생각보다 공간이 컸답니다. 

신발 벗고 들어갈 수 있는 방 형태도 있었어요

 

 

그냥 바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홀 테이블 공간도 있었어요.

저희는 신발 벗기 귀찮아서 바로 입구에 앉았답니다.

회식하는 한 테이블 말고는 손님은 없었는데 그 회식하는 테이블이 정말 시끌벅적하게 재미나게 드시더라고요!

화장실은 여자, 남자 나뉘어있었답니다 : )

 

 

메뉴판은 이렇답니다.

여기는 육회비빔밥과 불고기가 유명한데, 

저희는 그렇게 배고픈 편은 아니었어서 육회비빔밥 2개 주문했어요 : )

비빔밥도 비싸지 않아서 좋았어요!

 

 

밑반찬은 버섯볶음, 마늘종 볶음, 김치, 동치미 국물, 김.. 무침? 그리고 선짓국 이렇게 나왔어요.

저 선짓국 못 먹는데 처음에는 소고기 국인 줄 알고 먹었는데 또야님이 선짓국이라고 해서 그 뒤로는 못 먹었어요.. ㅠㅠㅠㅋㅋㅋㅋㅋㅋ

말 안 해줬으면 계속 맛있게 먹었을 텐데 조금 아쉽네요...(?)

왜 얘기해줬을까..ㅠㅠ

 

 

저희가 주문한 육회비빔밥이 나왔어요!

신선한 육회가 제일 위에 올라가 있고 그 밑에는 콩나물, 새싹 나물, 시래기 등이 들어가 있어요!

육회가 보자마자 되게 신선해 보인다는 게 딱 느껴져서 좋았어요 : )

건강한 한 끼 느낌 나지 않나요?

 

 

밑반찬들과 함께 찍은 전체 샷이에요!

김무침 정말 맛있었고 동치미도 정말 시원했어요 : )

밑반찬까지 다 맛있기 쉽지 않은데 말이죠.. 다 깔끔한 맛이어서 만족스러웠네요!

 

 

비빔밥을 다 비빈 후 모습이에요 ^^

또야님은 그냥 괜찮았다! 했고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이런 게 육회비빔밥이구나 라고 느낄 정도로 진짜 맛있게 먹었답니다 : )

괜히 진주가 육회비빔밥이 유명한 게 아니구나 다시금 깨닫기도 했지요!

딱 깔끔하게 맛있는? 간단하게 맛있는 한 끼 하시고 싶으시다면 여기 완전 추천드려요!

불고기도 추천하던데 육회가 이렇게 맛있으면 불고기도 당연히 맛있겠죠?

다음번에는 불고기도 꼭 같이 시켜서 먹어봐야겠어요 : )

 


육회비빔밥이 유명한 진주! 

진주에 방문하신다면 천수식당에서 육회비빔밥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