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은 또야님과 함께한 통영 여행에서 발견한 분식 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영 서피랑을 구경갔다가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자 주변 맛집을 알아봤는데 바로 여기가 나오더라구요

통영 서피랑 떡복기집

 

 

 

도로명 주소 : 경남 통영시 가죽고랑2길 25 

지번 주소 : 경남 통영시 명정동 407-5

영업시간 : 매일 11 : 00 ~ 18 : 00 

전화번호 : 055 - 642 - 9259

주차 :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재료 없으면 문 닫아서 5시 넘어서 방문하실거면 전화 한 번 해보시는걸 추천 ★

★ 여기는 현금만 받아요 ★

 

 

솔직히 처음에 여기 찾으러 갈 때는 조금 헤맸어요 ㅠㅠ 

서피랑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걸어왔거든요! 

통영 길을 잘 모르는터라 나름 찾아간다고 찾아갔는데 조금 헤맨.. 

그래서 발견한 당시 너무 즐거웠어요ㅋㅋ

그리고 아주 오랫동안 하셨다고 해서 외관이 이렇게 예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답니다..^^;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네? 하면서 들어갔는데

하마터면 야외에서 먹을 뻔 했어요 : )

자리가 다 차서.. 한 테이블 나가기에 부랴부랴 앉았답니다ㅋㅋ 

왜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는지 바로 이해했어요 

저희는 조금 늦은 시간 5시 다 되서 갔는데도 테이블이 가득 찼어요

아 물론 테이블이 작긴 작아요.. 큰 테이블 1개와 작은 테이블 2개 이렇게 있었거든요! 

저희 뒤따라서 바로 다음 손님들도 오셨는데 그분들은 야외 테이블에서 드셨어요 ^^

 

서피랑 떡복기집 들어서는 순간 아 오래된 집이구나 라는걸 바로 느꼈어요.

저 어릴 때 가던 옛날 분식집 느낌이였거든요

앞서 말했듯 분식집 테이블이 다 가득차서 사진 찍기는 좀 그런 것 같아 내부 사진은 못 찍었어요!

 

메뉴판이 안 보여서 어떻게 시켜야하나 고민했는데

주인 할머니께서 떡볶이랑 닭튀김이랑 섞어서 줄게, 앉아있어~ 

하시길래 그대로 다시 앉아있었어요! 

저는 또야님이 찾는 맛집에 그냥 아무 정보 없이 가는 편이라 뭐가 맛있는지 잘 모르는 상태였어서 

조금 걱정 아닌 걱정도 했고 가격이나 이런게 안 적혀있어서 더 걱정했던 것 같아요ㅋㅋ 

걱정과 옛날 느낌의 분식집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순간 나왔던

떡볶이 + 닭튀김 세트

 

인터넷으로 가격을 알아보니 

떡볶이 1인분에 3,000원

닭튀김 1인분에 2,000원 

튀김 1인분에 3,000원

이렇게 되더라구요~! 

 

원래 튀김도 있는데 저희는 마감 시간 다 되서 방문한거라 그런지 다 나갔다고 하셔서

닭튀김 1인분, 떡볶이 1인분씩 주신데로 먹었는데.. 

진짜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 )

 

닭튀김이 진짜 맛있었고 그 닭튀김이 떡볶이 국물이랑 너무 조화롭게 어울려서 먹는게 너무 행복했어요 ^^

그래서.. 저희는 닭튀김 1인분 더 먹었어요ㅋㅋㅋㅋ 

분명히 간단히 배만 채우고 가자 했는데 또야님과 저는.. 아주 열심히 더 시켜먹었죠^^; 

심지어 나가면서까지 감자꼬지를 손에 들고 나온 또야님과 우야였답니다..ㅎㅎ;

 

 

서피랑 떡복기집을 나오면 이런 작품도 있어요! 

오묘하면서도 특이해서 사진 찍었어요ㅎㅎ 

 

 

저는 제 인생 떡볶이집이라고 할 만큼 맛있어서.. 

2주 뒤 또 방문해서 먹었어요ㅋㅋㅋㅋ 그만큼 저는 진짜 맛있게 먹은 떡볶이 집입니다.

지금 이 글을 올리며 사진을 보는데 또 먹고 싶어서 침 몇 번 삼킨지 모르겠어요 ㅠㅠ 

또야님보고 또 데려가 달라고 얘기해야겠어요 : )

 

참! 그리고 주인 할머니께서 손자 손녀처럼 대해 주셔서 말씀도 편하게 하시는데

혹여나 이런데 불편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될거같아요 : )

 

통영 서피랑 구경가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