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가족과의 서울여행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

 

지난 포스팅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mini-jjeong.tistory.com/41

 

< 국내 여행 > 가족과의 서울 여행 1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서 서울 가는 건 정말 마음먹고 가야 하고, 가족과 다 같이 서울을 간 적이 없어서 이번 추석에 서울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과..

mini-jjeong.tistory.com

https://mini-jjeong.tistory.com/42

 

< 국내 여행 > 가족과의 서울 여행 2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가족과 함께하는 서울여행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 지난 포스팅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 ↓ https://mini-jje..

mini-jjeong.tistory.com

 

종묘를 끝으로 광장시장 근처를 벗어나 북촌 한옥마을로 향했어요.

부모님께서 북촌 한옥마을이 가보고 싶다고 하셨고 경복궁 근처이기도 해서 바로 가게 되었답니다.


도로명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지번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 105 북촌문화센터

전화번호 : 02 - 2133 - 1372

http://hanok.seoul.go.kr/

 

서울한옥포털

 

hanok.seoul.go.kr


 

북촌 한옥마을만 보는게 아니라 경복궁 야간개장까지 볼거라서 

주차는 경복궁 근처 유료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동묘 구제시장과 광장시장, 종묘까지 계속 걸었더니 너무 힘들어서

북촌한옥마을 가는 길이 너무 힘들었답니다.

중간에 부모님을 잡고 카페라도 가서 쉬었다 가자해서 들어갔는데

정말 커피만 마시고 후다닥 나와서.. 더 힘들었어요 ㅠ.ㅠ 

저보다 부모님이 더 건강하신 듯..!! 

 

 

걷고 또 걸어서 도착한 북촌 한옥마을

이제 한옥이 조금씩 보이더라고요.

2014년에 방문했던 북촌 한옥마을과 사뭇 느낌이 달랐어요.

먹거리들이 더 많아졌고 옷가게, 기념품 가게 등등 다양한 가게들이 생겼더라구요.

 

 

손잡고 걸어가시는 부모님 뒷모습을 찰칵-

너무 보기 좋았어요 ^^

그리고 옆에 보이는 한옥도 예뻐서 더 아름다운 사진이 아닐까 싶어요!

 

 

바로 여기가 제일 유명한 사진 스폿이에요.

유명한만큼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사진 찍기는 힘들더라구요.

저희도 가족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어요 ㅠㅠ

그리고 여기 한옥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조용히 다녀야 한답니다!

 

북촌 한옥마을에서 정말 많이 돌아다녔는데 너무 많이 걸어서 

솔직히 사진 찍을 여유가 없었어요..

진짜 3만 보 넘게 걸었더라구요 하루 종일.. ㅠㅠ 

그래서 북촌 한옥마을은 여기까지이고, 그다음 방문한 곳은 경복궁이랍니다.


도로명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지번 주소 : 서울 종로구 세종로 1-91 경복궁

전화번호 : 02 - 3700 - 3900

영업시간 : 매일 09 : 00 ~ 18 : 00 ( 입장 마감 17 : 00 )

휴무 : 화요일 휴무 

입장료 : 대인(만 25세~만 64세) 3,000원 / 그 이외 다 무료


이번에 저희는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으로 방문했어요.

9월 추석 연휴 특별관람권을 옥션에서 미리 예매했거든요.

입장 시간이 19 : 00 ~ 21 : 30 ( 입장 마감 20 : 30 )이었고

금액은 동일하게 1인 3,000원이었어요.

 

9월 추석 연휴 특별관람권 예매권이 8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에 열려서

제주도 여행 중에 부랴부랴 예매했었거든요 : )

10월 예매권은 10월 11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열렸네요! 

10월 20일 ~ 11월 6일까지가 10월 예매권이니 방문 예정이라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6시 반쯤 경복궁에 들어갔는데 와 정말 사람 많더라고요!

입장료 구매하는데 사람들 줄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길어서 망했다 생각했는데

인터넷 예매한 사람들 줄은 그래도 짧고 빨리 끝나더라고요

그래서 빠르게 표를 받고 들어가려는데 또 한참 기다렸어요..

들어가는데도 줄이 길어서 입장 시간이 아닌데도 미리미리 조금씩 들여보내 주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는 7시 넘어서 들어갔어요!

 

 

낮에 보던 경복궁과 밤에 보는 경복궁의 차이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밤에 보는 경복궁 또한 너무 아름다웠어요.

낮에는 정말 옛 경복궁을 보는 느낌이라면 밤에는 현대와 조금 섞인 경복궁을 본 느낌?

 

 

부모님께서 경복궁 처음 와본다고 신기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신나고 좋았어요.

그리고 이 아름다운 한국적인 미를 볼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확실히 어두워서 그런지 사람 사진은 예쁘게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경복궁 사진만 찍은 것 같아요 : )

 

 

낮에 보는 경복궁은 조금 더 오랜 시간 꼼꼼하게 볼 수 있었는데

밤에는 아무래도 어두우니 불빛이 밝은 곳만 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낮에도 방문하고 밤에도 방문해서 두 가지를 다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북촌 한옥마을과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서울 여행 가시면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