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서 서울 가는 건 정말 마음먹고 가야 하고, 가족과 다 같이 서울을 간 적이 없어서

이번 추석에 서울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과 서울을 여행한 것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영업시간 : 10 : 00 ~ 18 : 00


 

부모님께서 동묘시장에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제일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이었어요.

 

 

주차는 신설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 신설동 공영주차장 >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 28길 16 신설동 노외 공영주차장

지번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114-96

 

 

카드 전용 공영주차장이에요 : )

공영주차장이라 그런지 주차요금이 저렴해서 좋았어요!

공영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어 나가면 동묘시장이랍니다.

 

 

무한도전 프로그램에서 GD & 정형돈이 여기서 옷을 고르는 장면이 나왔었잖아요

그래서 너무 가보고 싶었거든요

정말 신세계더라고요!

 

 

옷 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희가 10시 조금 넘어서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길거리에 옷들이 가득 펼쳐져있고 그 속에 사람들이 옷을 열심히 고르더라고요.

저도 한자리 차지해서 골라보았는데

제 마음에 드는 옷들은 없어서 포기했어요 ㅠㅠ

 

 

구제 옷이 진열되어 있는 곳도 많았는데,

아무래도 바닥에 펼쳐져있는 옷들보다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 )

 

 

부모님이 너무 재미있어하셨어요.

부산 남포동에도 동묘시장처럼 구제 옷을 바닥에 펼쳐놓고 팔기는 하나

이렇게 대규모 이진 않거든요.

 

 

옛날 전자기기나 면도기, 모자, 신발, 벨트 등까지

정말 다양하게 구제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동묘시장 전체를 다 돌아보는데도 시간이 엄청나게 걸렸어요.

거의 2시간을 구경한 것 같은.. 

조금 힘들긴 했지만 부모님이 재미있어하니 그것 또한 즐겁더라구요 : )

저희 아빠는 여기서 벨트 2개도 건지셨어요ㅋㅋㅋㅋ 

이런 시장 구경도 하고 벨트도 사고 아빠가 기분이 좋아 보여서 저도 좋았어요.

 


 

도로명 주소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지번 주소 : 서울 종로구 예지동 2-1

영업시간 : 매일 09 : 00 ~ 18 : 00 


 

그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광장시장이었어요.

첫째 날은 거의 시장투어였네요 ^^;

 

 

광장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맛있는 먹거리들이 가득했어요.

광장시장에는 먹으러 온다고 하길래 저희도 여기서 점심을 해결해볼까 싶어서 방문했어요.

 

 

광장시장 근처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을 다 돌아다녔는데

주차 자리가 없어서 진짜 힘들었거든요.

시장에 들어서서 사람들을 보니 왜 주차 자리가 없었는지 알겠더라구요

정말 사람들이 많았어요 ^^

 

 

시장 안에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더라고요

회, 돼지고기, 국수, 분식 등등

 

 

저희는 빈대떡이 유명하다고 그래서 빈대떡 먹으러 방문한 거였는데

빈대떡집에 사람들이 정말 많긴 하더라구요 : )

유명하긴 확실히 유명한 것 같아요!

 

 

길 가운데에서 음식을 파느라 솔직히 지나다니는 데는 너무 불편했어요.

사람들까지 많으니까 거의 쓸려 다니다시피 다녀서 힘들었답니다.

추석 연휴는 서울에 사람이 많이 없을 거라 생각하고 방문한 건데 사람들은 언제나 많았어요.

그래도 시장은 사람들 사이에서 돌아다니는 게 재미있는 법!

가족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 )

 

https://mini-jjeong.tistory.com/40

 

< 서울, 예지동 > 광장시장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요새 환절기라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인데 다들 괜찮으신가요~? 저희는 감기에 걸려 이틀을 고생하다 이제 조금 괜찮아졌어요 ㅠㅠ 열은 안 나는데 오한과 목 아픔이 심한 감..

mini-jjeong.tistory.com

 

광장시장에서 점심식사한 것은 여기 눌러서 봐주세요

 


서울에서의 시장 투어! 

부모님들이 좋아하니 저도 덩달아 재미있던 시간을 보냈어요.

동묘시장과 광장시장에 가셔서 시장 투어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