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부산, 수영 > 영진 돼지국밥

category 돼단한 맛평가/맛집 2019. 9. 23. 22:24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영진 돼지국밥이라는 곳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도로명 주소 : 부산 수영구 구락로 86

지번 주소 : 부산 수영구 망미동 211-3

영업시간 : 매일 09 : 00 ~ 22 : 00 

전화번호 : 051 - 759 - 8649

주차 : 주차장 넓음


 

수영에 위치한 영진 돼지국밥은 부산 사하구에 본점이 있는 체인점이랍니다.

제일 처음 간 곳이 본점이었는데 줄 서서 기다리고 먹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고 일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친절하고 

먼저 국 더 줄까요 반찬 더 줄까요 물어보실 만큼 친절하셔서 좋았거든요 : )

근데 본점은 늦게까지 하지 않아서 찾아보다가 본점 직영점이 있는 걸 알게 됐고

그나마 오래까지 하던 수영 영진 돼지국밥에 가게 되었어요.

 

 

외관은 이렇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 비가 너무 많이 내려서 외관 사진을 조금 급하게 찍었어요 ^^;

주차는 영진 돼지국밥 외관 앞에 3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바로 옆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요!

그래서 주차 걱정 안 하셔도 된답니다 : )

 

 

런닝맨 촬영도 했고 와이드쇼 촬영해도 했다고 해요 : )

그만큼 맛있으니 방송 촬영도 했겠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생각보다 커서 놀란답니다.

방문했을 때 비가 많이 와서 바닥에 종이박스를 깔아놨네요 ^^;

좌석이 생각보다 많아서 자리가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크게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도 사람들이 많았는데 앉을자리는 있었거든요!

 

 

영진 돼지국밥 입구에서 조금 들어오면 바로 주방이 보여요.

넓게 다 보이고 주방도 깨끗해 보이지 않나요?

직원분들이 대부분 외국인이신데 소통은 잘 돼서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메뉴는 이렇게 있답니다.

영진 돼지국밥의 주 메뉴는 바로 수육백반이에요!

국밥이 먹고 싶으면 꼭 영진 돼지국밥을 가는데 어느 순간 금액이 올랐더라구요ㅠ

수육백반 9,000원이었는데 올라서 10,000원 됐어요

아무래도 국밥 가격 치고는 조금 비싸죠?

그래도 맛있으니 용서된답니다!

 

 

 

주문을 하고 주변을 찍어봤는데

사람들이 다 먹고 나간 게 많네요 : )

저희 들어와서 기다리는 동안에도 손님은 꾸준히 들어왔어요!

 

 

주문한 수육백반 2인분이 나왔어요 : )

수육과 두부, 김치, 돼지국밥의 국, 면, 부추, 쌈, 야채 등이 나온답니다.

사진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ㅠㅠ

 

 

돼지국밥의 국만 나오는데 다진 양념은 안에 들어가 있어서 간 조절하실 필요는 없어요.

굳이 새우나 소금, 후추 등을 넣지 않아도 간이 딱 맞거든요!

솔직히 처음 영진 돼지국밥집에 가서 먹었을 때 국 맛이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두 번, 세 번 먹으니 너무 맛있는 거예요 : )

처음에는 수육 때문에 방문했다면 이제는 수육도 수육이지만 이 국 때문에 방문하기도 해요!

 

 

그다음 수육이에요.

잡냄새도 안 나게 잘 삶은 야들야들한 수육과 두부, 그리고 김치가 같이 나온답니다.

간장에 고추냉이를 풀어 수육을 찍어 먹으면 캬~

 

 

쌈에 밥과 수육, 김치 등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쌈순이 저는 항상 쌈에 싸 먹는답니다 : )

술안주로도 그렇게 많이 드시더라구요! 

수육백반을 시키면 국도 같이 나오니 소주 안주로 최고긴 하죠..^^?

 

쌈채소나 양파, 고추, 면 같은 건 셀프코너가 따로 있어 거기서 더 들고 오셔도 돼요!

저는 국밥에 면을 안 넣기 때문에 같이 간 또야님이 면을 다 먹어서 면은 추가로 더 먹어본 적이 없는데

다른 사람들 드시는 거 보니 면을 더 드시더라고요 : )

저희는 쌈순이인 저를 위해 쌈만 여러 번 리필해서 먹는답니다ㅋㅋ

 


또야님은 사하구에 위치한 본점이 더 낫다고 하고

저는 수영구에 위치한 직영점이 더 낫다고 이야기를 주고받았어요.

둘 다 맛있긴 한데 저는 조금 더 깔끔한 쪽이 좋더라고요 

수영점은 손님이 많기는 해도 북적일 정도는 아니고 실내도 조금 더 깔끔해요

아무래도 본점은 건물도 오래되었고 손님들도 항상 줄 설만큼 많아 빨리빨리 치우고 먹고 그래서 ^^;

또야님은 그런 점이 더 정감 있고 더 맛있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둘 다 맛은 정말 맛있답니다.

맛으로 어디가 더 낫네를 가를 수는 없어서 주변 환경으로 고른 거였어요 ^^;

 

저처럼 조금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수영구에 위치한 영진 돼지국밥

오래된 맛집, 사람들이 북적이는 그런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사하구 신평에 위치한 영진 돼지국밥

원하시는 대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부산에 돼지국밥 먹으시러 오신다면 영진 돼지국밥 꼭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