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도 네모네모로직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다시 한번 어떻게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 )

 

1. 숫자는 연속해서 칠해야 하는 칸 수를 의미한다.

2. 여러 개의 숫자가 함께 있을 때는, 숫자와 숫자 사이에 반드시 한 칸 이상을 띄고 칠해야 한다.

3. 확실히 칠할 수 없는 칸은 X로 표시해둔다.

4. 완성된 숫자는 O로 표시해둔다.

 

숫자를 보고 칠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색칠해주세요.

보통 1~2개 정도는 생각하지 않아도 될 만큼 칸이 가득 차게 큰 숫자를 제공하거나 중간 숫자들이 많이 제공돼 금방 다 칠할 수 있는 칸들이 분명 있거든요

그 숫자들을 먼저 찾는 게 첫 번째예요!

그리고 다 칠한 숫자는 O든, /든 체크를 해두시는 게 좋아요!

체크 안 해놓고 하다가 틀리면 하나하나 다 체크하면서 다시 봐야 해서 시간 더 오래 걸리거든요! 꼭 체크해주세요!

 

 

이번에 제가 한 로직은 별 다섯 개짜리인 분홍 꽃잎이 봄바람에 흩날려요 랍니다.

언뜻 보기에 큰 숫자가 없어서 매우 당황스러웠어요.. 하지만 해봐야겠죠? ^^

 

 

얼추 찾은 큰 숫자들을 우선적으로 색칠했어요

보통 양 사이드 부분이나 맨 위나 맨 아래에 저런 큰 숫자들이 있으면 조금 수월하게 시작하는데 저렇게 가운데에 있으면.. 대략 난감입니다ㅋㅋㅋㅋ

그래서 밑에 4개를 꾸역꾸역 찾아서.. 저기서부터 시작했어요

저거 없었으면 울뻔했어요..ㅠㅠ 

정말 다시 한번 느끼지만 초급이나 중급을 살 걸 그랬어요.. 

 

 

밑에 4칸으로 시작해 이렇게 색칠이 되어가고 있어요

제일 중요한 건 무조건 큰 숫자를 찾는 것!

처음 시작이 힘들지 하나를 찾으면 또 다른 하나가 보이고, 그 하나를 색칠하면 또 다른 하나가 보이고..

그렇게 하나하나 찾아서 색칠하는 재미로 이 로직을 하는 거잖아요 : )

연필로 하다 보니 다 번져서 손도 지우개로 지우고 책도 지우개로 지우면서 했네요 ㅠㅠ

형광펜이나 색연필 같은 걸로 하면 예쁘고 안 번지고 좋은데 도저히 도전할 엄두가 안 나서 패스.. 

조금 작은 크기의 로직이라면 형광펜이나 색연필로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드디어 완성!

분홍 꽃잎이 봄바람에 흩날려요는 무궁화인 것 같아요! 

처음에 봤을 때는 큰 숫자가 없어 되게 어려워 보였는데 생각보다 쉬웠어요 : )

처음 로직 소개했을 때 했던 물이 콸콸콸! 이 큰 숫자가 있어 쉬울 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이번이 더 쉬웠네요

처음에만 고민하고 그 뒤에는 막힘없이 색칠해나갔거든요

그래도 50분 정도 걸렸어요..^^; 대략 1시간은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집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처음 시작은 힘들지언정 완성되가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좋아요 

이 맛에 로직 하고 이 맛에 로직 못 끊잖아요~?ㅋㅋㅋㅋㅋ

저 연필 부분이 분홍색이었다면 더 무궁화 같고 예뻤겠죠..?

연필이 손에 다 번져서 책에도 번짐이 보이는 게 정말 아쉽네요 ㅠ.ㅠ

이렇게 완성된 걸 보면서 번져있으면 마음 아파서 다음번에는 꼭 색연필로 해야지! 다짐하는데 막상 책을 펴면 네모칸이 너무 많아 자연스럽게 연필로 손이 가네요ㅋㅋㅋ 

망쳐서 아예 그 로직판을 못 하게 될까 봐 그게 무서워서 못 하는데.. 언젠가는 꼭.. 색연필로 시도해 성공해보겠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취미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뇌를 계속 사용하는 취미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네모네모 로직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