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또래우래의 우야입니다.

 

오늘은 제 취미생활인 네모네모 로직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

고등학교 땐가 우연히 로직을 접하고 푹 빠져버렸어요

공부는 안 하고 로직 책을 사서 풀기만 했죠 ^^;

로직을 풀고 나면 되게 뿌듯하거든요! 

나이를 먹고 서서히 잊히다가 휴대폰 게임으로도 로직이 있는 걸 보고 한동안 또 빠져있었어요

근데 고등학교 때처럼 직접 색칠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책을 장만했답니다!

 

초급은 너무 시시할 것 같고..

중급과 고급 중에 되게 고민 많이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나를 너무 과대평가했구나 (?)

중급을 샀어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든답니다ㅋㅋㅋㅋㅋ

엄청 어려워요.. 시간도 오래 걸리고.. ㅠㅠ

그래도 한 번 잡으면 재밌어서 계속하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네모네모 로직!

혹시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1. 숫자는 연속해서 칠해야 하는 칸 수를 의미한다.

2. 여러 개의 숫자가 함께 있을 때는, 숫자와 숫자 사이에 반드시 한 칸 이상을 띄고 칠해야 한다.

3. 확실히 칠할 수 없는 칸은 X로 표시해둔다.

4. 완성된 숫자는 O로 표시해둔다.

 

 

우선 숫자를 보고 칠할 수 있는 곳을 먼저 색칠해주는 게 좋아요!

보통 1~2개 정도는 생각하지 않아도 될 만큼 칸이 가득 차게 큰 숫자를 제공해주더라고요!

예를 들어, 위에 나와있듯 가로 세로 5칸짜리에 숫자 5를 제공해주면 

생각 안 해도 바로 5칸 전부 색칠하면 된다는 거죠 ^^!

그 숫자를 우선 찾는 게 먼저인 것 같아요!

 

 

그리고 꼭 다 색칠한 숫자는 O든 /든 체크를 해두시는 게 좋아요

아니면 나중에 헷갈리거나 하나를 더 색칠했거나 그럴 확률이 정~말 높거든요^^

그러면 다시 뭐가 틀렸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하고 

시간이 늘어나고 하기 싫어지고 그러더라고요..ㅠㅠ

 

 

오늘 제가 한 로직은 별 다섯 개짜리인 물이 콸콸콸! 이랍니다.

이게 2번째 페이지인데도 별 5개면.. 뒤로 가면 갈수록 두렵습니다.. ^^

가로 세로 30칸입니다! 

중급 살걸 매우 후회 중이에요! 하하하 ~ 

 

 

제가 설명했듯 우선 제일 큰 숫자부터 찾아야 해요!

고민할 필요 없이 12 뒤에 한 칸 X 하고 17을 색칠하면 되는 그런 큰 숫자 공략이 제일 먼저예요

저게 먼저 공략이 되면 그 뒤는 조금씩 수월하게 풀리거든요 : )

 

 

중간 상태예요.

사실 여기서부터 또 막혀서 한참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연필로 하면 연필 번지고 손에 묻고 하는데

색연필이나 기타 다른 볼펜으로 한다면

만에 하나 틀렸다! 이러면 아예 못 하게 되니까 저는 연필로 하는 편이에요!

조금 수월한 것 같으면 예쁘게 색연필이나 볼펜으로 시도해보세요 : )

 

 

짜잔~ 완성했어요!

물이 콸콸콸! 그림의 정답은 수도꼭지였어요! 

다른 것과 같이 하느라 2시간 걸렸지만 

이것만 온전히 했다 해도 1시간은 넘게 걸렸을 거라 생각해요.. 

쉬워 보였는데 중간중간 막혀서 한참 고민하고 계산해보고 그랬답니다.

그래도 완성하고 그림이 나오면 정말 뿌듯해요!

고등학교 때는 진짜 이것만 하고 살 정도로 하나 끝나면 바로 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러진 못 하겠더라고요..^^;

하나 하면 만족..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최대한 자주 하려고 하는 편이니 자주 올릴게요!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취미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뇌를 계속 사용하는 취미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네모네모 로직은 어떨까요^^?